대표 이사
하라다 키이지
승마 경기의 한 선수로서 오랫동안 해외와 일본을 오가면서 일본 국내의 경주마 서러브레드가 가진 높은 능력과 말을 사육하는 사람들의 기술과 열정은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개업한 지 몇 년이 지났고, 많은 분들의 지원과 조언 덕분에 조금씩 저희 법인의 활동도 알려지고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에 머물지 않고, 앞으로의 미래를 향해 말을, 말과 관련되어 있거나 관련되고 싶어하는 모든 사람들을 응원하고, 자질을 끌어내어 세계를 넓혀가는 일에 매진할 것입니다. 말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말과 함께 오랜 시간을 보낸 저조차도 아직까지 매 순간마다 말의 빛나는 모습에 감동받습니다. 저희와 함께 말들을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그리는 세상, 저희가 하고 있는 활동을 소개합니다.
“말과 함께, 사람과 함께, 세상을 개척하고 미래를 만든다”
미국 올드프렌즈(Old Friends Equine)은 퇴역한 수많은 서러브레드들에게 여생을 보낼 수 있는 안락한 공간을 제공하고,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는 동물에 대한 자비심을 기르는 활동을 해왔습니다. 저희 올드프렌즈 재팬도 같은 뜻을 품고, 흥분과 감동을 준 경주마들의 공적을 기리는 한편, 그들이 가진 매력과 능력을 살려 사회 속에서 사람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하여, 그 실현을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말과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고, 서로가 서로를 지지하고 보호하면서 장기적으로 계속 성장해 나가는 그런 세상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 '올드프렌즈 재팬'은 퇴역한 경주마들이 과거의 업적을 바탕으로 미래를 개척하는 선구자로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현역에서 은퇴한 후에도 그 존재 가치를 잃지 않도록 저희 커뮤니티 안에서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고 있습니다.
퇴역한 경주마들은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지도자와 라이더들의 교육의 일환으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저희 활동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말들과의 만남과 말들의 활약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말과 사람, 사람과 사람이 이어가는 새로운 커뮤니티를 만들어 미래로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응원 방법에 대해 바로가기
'말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는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교육 및 직업 훈련 분야에서 퇴역한 서러브레드를 활용하여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말들이 아이들을 경마와승마 업계, 말 목장 등으로 보내어, 그말들이 새로운 경주마등 말들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그런 사이클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퇴역한 경주마들이 '사람을 키우는' 스승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람과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승용마로서 재조교을 추진하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상급 경주에서 활약했던 올드프렌즈 재팬의 말들의 뛰어난 운동 신경을 살려 승마 경기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일류 선수로 재조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활동에서 퇴역한 경주마를 중심으로 관광지인 오카야마현 마니와시 히루젠 고원의 지리적 이점을 살려 '관광의 볼거리'로서 공개 방목지에서 방목하는 모습을 공개하고, 연 3회 자선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퇴역한 경주마의 활약의 장소을 넓히기 위해 '복지・멘탈케어 분야에서의 퇴역한 서러브레드을 활용'을 위한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퇴역한 경주마들의 '지금'을 알리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정보 전달과 계몽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열리는 승마 대회에서 그들의 활약을 경마 팬들에게 전달하여 승마 경기와 퇴역 경주마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 및 세계 각국의 경마 및 마장마술 관련 단체 및 관계자, 그리고 경마 개최국의 퇴역 경주마 관련 단체들과 연계하여 상호 기술 교류 및 정보 교환을 하고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에서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일본 국내의 기술과 세심한 관리를 해외에 알리는 계몽 활동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마장마술경기로 세계를 목표로 하는 아이들을 응원하려고 합니다.
이벤트의 최신 정보 및 활동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부금은 일할 수 없게 된 말의 여생을 지탱할 수 있는 사육비,치료비,
말들이 여생을 보낼 수 있는 공간 마련 등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응원 방법에 대해 바로가기